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결혼전야 정보, 줄거리,결말

출처 다음영화

1.영화 결혼전야 정보

영화 결혼전야는 2013년 11월21일에 개봉한 한국 로맨스 영화입니다.누적관객수 121만명 으로 손익분기점인 100만을 넘겨 흥행에 성공했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영화 결혼전야의 주연배우로는 김강우,김효진,이연희,택연,마동석,주지훈,이희준,고준희 배우가 출연했습니다.감독은 홍지역 감독으로 전야 시리즈를 기획하고 있다.러닝타임은 118분이고 현재 넷플릭스,티빙,웨이브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줄거리

영화 결혼전야는 결혼을 꿈꾸는 4쌍의 커플들의 좌충우돌 러브스토리입니다.

첫번째 커플은 한번 이별 후 다시 만나는 전직 야구선수 태규(김강우)와 비뇨기과 의사 (김효진)입니다.

한 때 잘나가던 야구선수 태규(김강우)와 비뇨기과 의사 주영(김효진)은 결혼을 앞두고 있는 커플입니다.

갑자기 나타난 동창에 의해 주영이 돌싱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태규는 분노하고 , 주영은 헤어진 기간동안 태규가 모델과 동거했던 사실을 알리며 쌍방임을 알립니다.서로 갈등이 계속되고 주영은 플래너에게 전화해 결혼식을 취소합니다.과거에 헤어지던 당시 주영은 태규의 아이를 임신중이었고, 아이를 유산하였습니다.이를 뒤늦게 안 태규는 과거 무관심했던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주영에게 용서를 빌며 무사히 결혼에 골인하게됩니다.

 

두번째 커플은 네일아트 소미(이연희)와 스타쉐프 원철(택연) 이들은 7년을 만난 장기연애 커플입니다.결혼을 앞두고 혼자 제주도 여행을 떠나게 된 소미(이연희).제주도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여행사 가이드 경수(주지훈).원철과 완전다른 남자 경수를 만나 처음에 티격태격 싸우게 되지만 점점 경수의 매력에  빠져들고 서로 가까워지게 됩니다.결국 서로에게 끌린 경수(주지훈)와 소미(이연희)는 하룻밤을 보내게됩니다.하지만 일주일 후에 결혼식인 소미는 제주도를 떠나게 됩니다.경수는 소미가 좋아하는 웹툰 작가였고 소미와 보냈던 시간을 웹툰으로 그립니다.제주도에서 돌아온 소미는 결혼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지만 마음속 한켠에 경수를 떠올립니다.결국 결혼식 당일 소미는 결혼식을 포기하고 맙니다.경수앞에 다시 나타난 소미는 사랑을 하게됩니다.

 

세번째 커플은 꽃집을 운영하는 건호(마동석)와 외국인 비카(구잘).이들은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예쁜 미모를 가진 비카를 두고 건호는 늘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비카는 수족관에서 인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비뇨기과적 문제가 생긴 건호는 비뇨기과를 찾아 치료를 받습니다. 이무렵 비카는 잘생긴 쉐프와 만나며 뭔가 숨기고 있습니다.건호는 비카가 한국으로 귀화하기 위해 자신을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하지만 사실은 비카는 건호에게 요리를 해주기 위해 쉐프와 만나고 있었고,건호에게 오해를 받은 후 한국을 떠나려고 하지만 결국 사실을 알게된 건호가 비카를 잡으며 해피엔딩을 맞게 됩니다.

 

네번째 커플은 클럽에서 만난 비뇨기과 직원 대복(이희준)과 이라(고준희).이들은 클럽에서 만나 뜨거운 사랑을 나누고 임신하게 됩니다.이라의 아버지는 이혼한 목사님 .혼자 딸을 키우며 엄격하게 키웠습니다.이라는 아버지에게 클럽을 다니는 사실을 숨기고 살아가고 있었는데, 임신으로 인해 갑자기 대복과 결혼준비를 하게됩니다.대복의 어머니는 전형적인 옛날 사람.신혼집 가국까지 멋대로 고르고 이로 인해 대복과 이라는 너무 다른 가정환경으로 인해 부딪히고 결혼을 취소하기로 합니다. 태규와 주영의 결혼식 진행을 맡은 플래너 이라는 열심히 결혼식을 성사시킨다.이 결혼식 주례를 대복이 맡게 되고 이라에게 사랑 고백을 하게된다.

 

3.결말

모든 커플들이 해피엔딩을 맞았지만, 제일 안쓰러운건 택연배우가 맡았던 쉐프 원철이 아닐까.7년간 열심히 사랑하고, 일했는데 결혼식 당일에 파토라니.물론 소미를 외롭게 만들기도 했지만 장기연애 커플에게 흔히 있는일이고 조금더 대화를 했다면 풀수도 있었던 문제아닐까?물론 나도 이영화에서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가 주지훈 배우가 연기한 경수라고 생각한다.나라도 경수에 매력에 빠지지 않긴 어려울 것 같다 ^^